대한장애인체육회 웹진

본문 바로가기
생활체육사용설명서

KPC NEWS

2020 / May

2022 항저우 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 마스코트 공개

지난 4월 16일, 2022 항저우 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 조직위원회가 마스코트를 발표했다. 신석기 시대 항저우의 양저문화에서 신성하게 생각했던 새를 모티브로 제작했다. 이름은 ‘Feifei’로 이 중 첫 번째 fei는 비상, 포괄성, 존중을 뜻하며 두 번째 fei는 꿈을 추구하며 목표에 도달하려는 선수들의 끈기를 뜻한다. 대회는 2022년 10월 9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되며 ‘태권도’와 ‘파라 카누’가 처음 정식 종목으로 채택된다.

휠체어농구 국가대표팀, 제25회 코카콜라 체육대상 우수 장애인 선수상 수상

스포츠조선이 제정하고 코카콜라가 후원하는 제25회 코카콜라 체육대상에서 휠체어농구 국가대표팀이 우수 장애인 선수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거머쥐었다. 국가대표팀은 2000년 시드니 패럴림픽 이후 20년 만에 도쿄 패럴림픽 출전권을 획득한 공로를 인정받은 것이다. 대표로 상을 수상한 한사현 감독은 “팀 분위기가 어느 때보다 좋다. 최소 4강 이상, 메달권이 목표다. 국민들에게 희망과 감동을 주는 경기를 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2020 장애인중앙경기단체사무국연맹 우수 직원 시상식 진행

지난 4월 23일, 장애인중앙경기단체사무국연맹이 가맹단체 우수 직원들의 노력을 포상하기 위한 시상식을 진행했다. 이번 시상식은 코로나19로 인해 사무국연맹 총회 대신 진행했다. 행사는 가맹단체 직원들 중 장기근속자, 우수 직원을 선정해 포상과 공로패를 수여하며 노고를 치하하고 서로를 격려하는 시간으로 치러졌다.

이명호 회장, ‘플라워 버킷 챌린지’ 동참

대한장애인체육회가 ‘플라워 버킷 챌린지’에 동참해 따뜻한 사랑을 나눴다. 코로나19로 입학식, 졸업식 등 각종 행사가 취소되며 판로가 막힌 화훼 농가를 위한 캠페인이다. 꽃바구니를 선물 받은 사람이 참가자를 지목하고 지목된 사람은 새 꽃을 구매해 다음 참가자에게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이명호 회장은 “이번 캠페인이 모두가 힘을 내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고, 체육회도 꽃 소비 촉진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다음 차례로 대한장애인보치아연맹 강성희 회장을 지목했다.

대한장애인체육회, ‘슬기로운 집~콕운동’ 영상 추가 제작

대한장애인체육회가 코로나19로 야외 활동이 어려운 장애인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슬기로운 집~콕 운동’ 홈 트레이닝 영상을 제작하고 있다. 1편은 아이스하키 캡틴 한민수 선수, 베이징 패럴림픽 금메달리스트 홍석만 선수가 출연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추가 제작되는 영상은 3편으로 각각 근력, 근지구력, 유연성 운동을 다루며 유튜버 말왕, 탁구 이미규 선수, 육상 김규대 선수가 출연할 예정이다. 영상은 대한장애인체육회 기관 매체와 생활체육정보센터 홈페이지에 게재된다.

2020 KPC 파라 트라이애슬론 집중훈련 참가자 모집

대한장애인체육회가 5월 4일부터 20일까지 파라 트라이애슬론 집중훈련의 신규 참가자를 모집한다. 지체장애, 시각장애 부문의 선수들을 모집하며 2017년과 2019년 집중훈련 참가자, 2019년 제39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참가자, 제40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참가자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신규 참여자의 경우 별도의 경기력 측정을 통해 참가 자격을 부여한다. 참가자에게는 훈련에 집중할 수 있도록 장비 및 숙식을 제공한다. 한편, 이번 훈련일정은 코로나19로 당분간 미뤄지며 추후 일정이 재공지된다.

메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