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천하부고 동아리
천하부고 동아리

요리부

2-1 김경현

요리부는 요리를 전문적으로 배우려는 사람뿐만 아니라 맛있는 요리를 하고 싶거나 먹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도 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동아리입니다. 동아리 부원들끼리 요리를 하고 서로 조언해주며 결과적으로 다양한 음식재료를 활용하여 창의적인 요리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자신의 진로와 연계하거나 진로가 요리와 관련된 분야가 아니더라도 살아가는 데 유용한 요리 실력을 기르는 것이 목적입니다. 요리에 대해 엄격하고 딱딱한 분위기가 아닌 화목하고 유한 분위기를 추구합니다. 요리부에서는 학생들이 원하는 요리를 할 수 있도록 의견을 존중하고 원하는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부원들끼리 자율 활동을 하기도 하지만 요리전문 강사 선생님을 모셔서 전문 강의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대면 수업을 많이 못 하긴 했지만 2020년에 한 활동들은 모두가 만족하며 참여했습니다. 동아리 담당 선생님은 부원들의 편의를 위해 관심을 둬 주시고 열정적이십니다. 부원들도 활동이 끝나면 적극적으로 뒷정리하고 코로나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지키는 등 질서 있는 동아리입니다. 특수한 상황이라 2020년에는 3번의 활동이 끝이었는데, 무엇을 만들었는지 소개하겠습니다.

첫 번째 수업은 치아바타 샌드위치를 만들었습니다. 조리가 필요 없는 재료들이라 부원들이 쉽게 만들어 집으로 가져갔습니다. 두 번째 수업은 까르보나라 떡볶이를 만들었습니다. 일단 손질할 재료가 많고 조리해야 하는 재료가 많았지만 동아리 부원들은 강사 선생님의 도움으로 조리해 모두 만족할만한 결과물을 얻었습니다.
마지막 수업 때에는 할로윈을 테마로 하여 머핀을 만들었습니다. 이 수업에서는 할로윈을 기념하며 머핀을 데코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요리 보다는 이미 완성된 머핀에 데코를 하는 시간이라 가벼운 마음으로 부원들의 각양각색의 머핀들을 보면서 웃고 재미있는 수업이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2021년에 들어오는 부원들은 더 다양하고 의미 있는 수업을 하기 바랍니다.